말씀에 대한 바른 이해

말씀에 대한 바른 이해

말씀은 대응에 의해서 그리고 그에 따른 표징으로 기록 된다.

  • 관리자 (ecclesias)
  • 2017-12-19 19:3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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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씀은 대응에 의해서 그리고 그에 따른 표징으로 기록 된다.

 

문자적인 의미와 관련된 말씀은 단지 대응에 의해서 말하자면 천계와 교회의 영적인 것들을 나타내고 의미하고 나타내는 것들에 의해 기록된다(n1404.1408,1409,1540,1619,1659,1709,1783,2179,2763,2899)

이러한 일은 문자 하나하나에 숨겨져 있는 내적인 의미를 이해하기 위해 이루어져 있다.(n2899)

결국 천국을 위해 이루진 것이다.

왜냐하면 천계에 있는 자들은 자연적인 다시 말해 말씀의 문자적인 의미로는 말씀을 이해할 수 없고 영적인 다시 말해 내적인 의미에 의해서만 이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n2899)

 

주님은 신성에 바탕을 두고 말씀하셨기 때문에 대응, 표징, 그리고 비유를 들어 말씀 하셨다.(n2533,4807,9049,9063,9086)

주님이 말씀하신 것들은 천체 천계로 퍼져 나갔다(n4637) 말씀의 역사적인 부분들은 표징적이며 사용된 단어들은 대응을 이룬다.(n1540,1659,1709,1783,2687).

 

말씀은 다른 어떤 문체로는 기록될 수 없었다.

그래서 말씀을 통해 천계와의 교통과 결합이 있을 수 있었을 것이다.(n2899,6943,9481). 눈에 띄게 단순하고 거친 문체라고 말씀을 비하하거나 어떤 다른 문체로 기록되었더라면 말씀을 수용하겠다고 말하는 사람들은 큰 잘못을 저지르는 사람들이다.(n8783).

 

가장 오랜 고대인들 성행했던 기록의 방법과 문체는 대응과 표징에 의한 것이었다. 고대의 현인들은 말씀을 접하고 기쁨에 넘쳤다.

말씀 속에 그들의 경험으로 알고 있던 표징과 암시가 들어 있었기 때문이다.(n2592,2593)

만약 천적인 교회의 어떤 사람이 말씀을 읽었더라면 내적 의미에 포함된 거들을 명확하게 이해 하였을 것이나 외적인 의미에 포함된 것들은 잘 이해하지 못하였을 것이다.(n449).

 

야곱의 아들들은 가나안 땅으로 보내졌다.

그 땅의 모든 장소는 고대로부터 표징적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n1585,3686,4441,5136,6516). 말하자면 말씀에 그곳에 대한 기록이 있었을 것이고 내적인 의미를 나타내기 위해 그러한 장소들이 언급 되었을 것이다.(n3686,4447,5136,6416).

 

그러나 사실이 그러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외적인 의미와 관련된 말씀은 내적인 의미와 관련되어 바뀌어 지지 않고 그 나라의 편의를 도모해 바뀌어 졌다(n10453,10461,10603,10604).

그 나라와 관련된 말씀으로부터 수 많은 구절들이 예증으로서 제시 되었는바 그 구절들은 문자의 의미가 아니라 내적인 의미로 해석되어야 한다.(n7051)

 

그 나라가 교회를 표징하였음으로 말씀은 그러한 장소와 더불어 그리고 그러한 장소에 대하여 기록 되었다.

그러므로 신령한 천계의 것들은 그들의 이름으로 뜻을 나타내었다.

르우벤 시므온 레위 유다 에브라임 요셉 등의 이름이 그 예에 속한다.

내적인 의미에서 유다는 천계의 사랑 그리고 주님의 천계의 왕국과 관련된 주님을 의미한다.(n3654,3881,3882,5583,5782,6362,6381).

 

대응이란 무엇이고 대응의 본질은 무엇이며 또 말씀 속의 본질은 무엇인지 이쯤에서 그런 것들에 대한 언급이 있어야 할 것 같다.

대응하는 모든 것들은 표징하고 그로써 뜻을 나타낸다.

그러므로 대응과 표징은 하나다.(n2890,2897,2971,2987,2989,2990,3002,3225).

 

경험상으로 그리고 예를 들어 설명한 대응과 표징의 본질은 n 2703,2987,3002,3213-3226,3337-3352,3472-3485,4218-4228,9280.에서 볼 수 있다.

 

대응과 표징이라는 학문은 고대인 들에게 가장 중요한 학문이었다.

(n,3021,3419,4280,4749,4844,4964,4965,6004,7729,10252,)특히 동양인들에게 있어서 그러했다.(n5702,6692,7097,7779,9391,10525,10407).

동양의 여러 나라 중에서도 이집트에서 특히 그러했다.(n5702,6692,7097,7779,9391,10407).

그리스와 기타 이교도의 경우도 그러했다.(n2762,7729).

그러나 오늘날에 이르러 특히 유럽지역에서는 대응과 표징이라는 학문이 사라져 버렸다.(n,2894,2895,2994,3630,3632,3747-3749,1581,4966,10252).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학문은 다른 어느 학문보다 훌륭한 학문이다.

이 학문이 없으면 말씀도 이해 할 수 없고 말씀에 기록되어 있는 유대인의 교회의 의식의 의미도 이해 할 수 없으며 천계의 본질이 무엇인지 알 수 없고 영적인 것이 무엇인지도 알 수 없을 뿐 아니라 어떤 방식으로 자연적인 것으로의 영적인 입류가 일어나는지 육신으로서의 정신의 유입에 대한 경우는 어떤 것인지 그리고 그리고 여타 다른 많은 문제에 대하여도 알 수 없고 (n4180)위에서 언급한 장소들의 경우에도 그러하기 때문에 영과 천사 앞에 나타나는 모든 것 들은 대응에 따른 표징이다.(n,1971,3213-3226,3457,3475,3485,9481,9574,9576,9577).

 

천계는 표징으로 가득 차 있다.(n,1521,1532,1619).그러한 표징들은 천계의 내적인 것에 비해 훨씬 아름답고 완벽하다(n3475).

천계의 표징은 진정한 외현이다. 천계의 표징은 신령 진리이자. 모든 존재의 본질인 천계의 빛을 근본으로 삼기 때문이다.(n,3485).

 

영적인 세계의 모든 것들이 자연계의 표징이 되는 이유는 내적인 것이 외적인 것에 어떤 적합한 외형으로 스스로 나타내어 그에 의해 스스로의 모습을 분명하게 드러내 보이고자 함 때문이다.(n,6725,6284,6299).

 

그러므로 목적은 낮은 영역에서 원인으로 존재할 수 있고 나중에는 더 낮은 영역에서 결과를 존재 할 수 있는 적합한 외현으로 나타나고 그래서 목적이 원인을 매개로 하여 결과가 될 때 목적은 가시화되어 눈앞에 나타난다.(n,5711).

 

이는 육신으로서의 정신의 유입으로 설명될 수 있다.

유입에 의해 정신은 몸 안의 모든 생각과 애정을 가시적인 형태로 표현할 수 있게 해주는 외형을 나타낸다.

그래서 생각이 몸 밖으로 흘러 나오면 그러한 생각에 대응하는 몸짖과 행동으로 표현 되는 것이다.(n,2988).

마음속의 애정은 안색의 변화로 얼굴에 분명하게 나타난다.(n,4791-4805,5695).

이러한 까닭에 자연계의 모든 것에는 영적인 세계에 바탕을 둔 원인과 결과가 잠재하고 있음이 분명하다.(n,3562,5711).

자연계에 존재하는 것들은 궁극적인 결과 이므로 그런 것들의 내부에는 그런 결과에 선행하는 것들이 존재한다.(n,4240,4939,5051,6275,6284,6299,9216).

내적인 것들은 표징 될 대상이며 외적인 것들은 표징 된 대상이다.(n,4292)

 

대응과 표징의 의미에 대해서 좀더 깊이 알아보고 싶은 독자는 [천계와 지옥]을 보면 된다.

이 책에서는 천계의 모든 것들간의 대응 그리고 인간의 모든 것 들간의 대응을 다루고 있다(n,170-176)

 

자연의 모든 것들이 영적인 것과 천계의 것들을 표징 하므로 고대에 존재했던 교회의 의식이었던 모든 외적인 것들은 표징적인 것이었다.

그래서 고대의 교회들을 대의제(representative) 교회라 했다(n,519,521,2896).

이스라엘 자손 들로 구성된 교회는 대의제교회 였다.(n,1003,2179,10149).

그들 교회의 모든 의식은 외적이었으며 그러한 의식은 천계와 교회의 내적인 것을 표징 하는 것이었다(n,4288,4874).

 

교회의 예배의 표징적인 것들은 주님께서 이세상에 오시면서 그 종말을 고했다.

주님께서 교회의 내면을 여시고 그러한 교회의 모든 것들이 지고한 의미로 주님을 표징 했기 때문이다.(n,48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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