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모양과 형상

하나님의 모양과 형상

이노센스나 인애가 없다면 자연적인 진리는 영적인 진리에 들에 의하여 앞으로 진전 할 수 없다.

  • 관리자 (ecclesias)
  • 2018-01-01 16:31:00
  • hit163
  • vote0
  • 119.207.135.45

이노센스나 인애가 없다면 자연적인 진리는 영적인 진리에 들에 의하여 앞으로 진전 할 수 없다.

 

 

 

이노센스나 인애가 없다면 자연적인 진리는 영적인 진리에 들에 의하여 앞으로 진전 할 수 없다.

왜냐하면 진리가 순수한 것이 되기 위해서는 그것은 자기 본질이나 생명을 인애에서 반드시 취해야 하고, 그리고 인애는 이노센스에서 본질과 생명을 취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 이유는 진리를 생기 있게 하는 내면적인 것은 질서에 따라서 하나가 다른 것의 뒤를 이어서 계속하여야 하기 때문이다.

다시 말하면, 극내적인 것은 이노센스이고, 그 다음의 낮은 것은 인애이고, 가장 낮은 것은 진리로 인한 인애 속한 선행, 또는 진리에 일치하는 인애의 선행이다. 그것들이 이와 같은 질서 안에서 하나가 다른 것에 계속하여 이어지는 이유는 그것들은 천계에서는 그와 같이 하나가 다른 것에 뒤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극내적인 천계, 또는 삼층천은 이노센스의 천계이기 때문이다. 이노센스나 인애가 없다면 자연적인 진리는 영적인 진리에 들에 의하여 앞으로 진전 할 수 없다. 그리고 중간천계, 또는 이층천계는 인애의 천계이고, 그것 안에는 극내적인 천계에서 비롯된 이노센스가 자리 잡고 있다.

 

그리고 궁극적인 천계, 또는 일층천은 진리의 천계인데, 그것 안에는 이층천에서 비롯된 인애가 내재해 있고, 그리고 그것 안에는 삼층천에서 비롯된 이노센스가 좌정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모든 것은 사람에게서도 동일한 질서 안에 반드시 있어야 한다. 사람의 내면적인 것들 관해서 보면, 사람은 세 천계의 형상에 따라 형성 되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중생한 사람은 개별적으로 하나의 천계이다. 또한 가장 작은 형체의 하나의 천계이다.

 

그러나 사람의 외면적인 것들에 관해서 보면, 특히 육체에 관해서 보면, 사람은 이 세상의 형상에 따라 창조 되었다. 그러므로 사람은 고대 사람들에 의하여, 작은 우주라고 불리웠다.

 

 

왜냐하면 "귀"는 공기와 소리의 성질에 따라 형성 되었고, "눈'은 에텔과 빛의 성질에 따라서 형성 되었고, "혀"는 액체들 안에 있는 용매나, 유동적인 것들의 전 감관에 따라서 형성 되었고, "콧구멍"은 대기 안에 유동적인 것들의 감관에 따라서 형성 되었고, "촉각"은 차가움이나 뜨거움의 감관에 따라서, 그리고 무게를 가지고 있는 땅 위의 모든 것들의 감관에 따라서 형성 되었다.

 

그 밖의 것들도 역시 그러하다, 사람의 외적인 감관들은 자연계의 전 형성에 따라서 형성 되었듯이 이해와 의지에 속한 내적인 감관들은 천계의 전 형상에 따라서 형성되었다는 것이다.

 

 

그것은 일반적으로 그러하듯이, 모든 사람이 개별적으로는 주님에서 비롯된 신령선의 수용그룻이 되게 하기 위한 것이다. 6013

게시글 공유 URL복사 cy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