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모양과 형상

하나님의 모양과 형상

신령선의 영기가 무엇인지에 관하여.

  • 관리자 (ecclesias)
  • 2018-01-01 16:18:00
  • hit115
  • vote0
  • 119.207.135.45

신령선의 영기가 무엇인지에 관하여.

 

 

신령선의 영기는 보편적인 천계를 가득 채운다.

그리고 또한 그것 자체를 지옥에까지 확장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이 세상에 있는 태양의 열기의 영기와 같기 때문이다.

그것은 여름철에는 태양이 보이지 않은 어두운 곳까지 침투한다. 이 신령영기는 하나님이 중앙에 계시고, 주위에는 천사들이 있는 빛나는 후광에 옛 사람은 비유되었다. 따라서 주님에 의하여 인도받기를 선호하는 사람은, 따라서 주님에게서 비롯된 신령한 것들을 영접한 자들은, 그것에 속한 그들의 영접, 수용에 비례하여 신령선의 영기 안에 있다. 그러나 한편 그것을 영접, 수용하지 못한 자들은, 동일한 영기에 확실하게 있지만, 그러나 그들의 내면적인 것들은, 그들이 그 입류를 느끼지 못할 만큼, 아주 굳게 닫혀져 있다. 왜냐하면 지옥에 있는 자들이 외적인 것들 안에 있고, 내적인 것들 안에 있는 자들은, 그리고 그들의 외적인 것들로, 말미암아, 마치 용광로에서 나오는 연기와 같은, 그들의 주위에 보이는 것인, 온갖 악들이나 그것에서 파생된 거짓들을 품어낸다. 그것은 신령선의 외적인 영기를 굼뜨고, 흐릿하게 만든다. 그러나 그것의 내면적인 영기는 여전히 남아 있다. 그러나 그들에게는 굳게 닫혀져 있기 때문에 영접, 수용되지 않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님께서는 그것에 의하여 지옥을 다스리신다.

 

주님에게서 발출하는 신령선의 영기가 있는 이유는 주님을 가리키는 천계의 태양은 신령사랑 자체이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그와 같이 보이기 때문이다. 거기에서 나오는 빛은 믿음의 진리를 가리킨다. 따라서 성경에서 “태양”은 신령사랑을 뜻한다. 그리고 성경에서 “불”이나 “볕”은 사랑의 선을 뜻하고 “빛”은 믿음의 진리를 뜻한다.

 

더욱이 모든 천사에게서는 그의 사랑에서 영기가 발출한다. 그리고 또한 그의 사랑에 일치하여 모든 영계에서는 선이나 악이 발출한다. 그러나 이들에게서 나오는 영기들은, 자기 자신들로부터, 멀리 확장하지 못한다. 이에 반하여 주님에게서 발출한 신령영기는 우주에 두루 확장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극내적인 것에서 발출하기 때문이고, 그리고 극내적인 것은, 그것으로부터 계속 나오는 모든 것들 안에 있는 전부이기 때문이다. 10188

게시글 공유 URL복사 cy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