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모양과 형상

하나님의 모양과 형상

내적인 것에서 분리된 외적인 상태에 있는 자들에 대하여.

  • 관리자 (ecclesias)
  • 2018-01-01 16:12:00
  • hit168
  • vote1
  • 119.207.135.45

내적인 것에서 분리된 외적인 상태에 있는 자들에 대하여.

 

 

모든 사람은 내적인 것과 외적인 것을 가지고 있다. 왜냐하면 내적인 것을 그의 사상이고, 그의 뜻이기 때문이고, 그리고 외적인 것은 그의 언어와 행위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선한 사람에게 있는 내적인 것은 악한 사람에게 있는 내적인 것과는 전혀 다르다. 각자는 속사람이라고 하는 내적인 것을 가지고 있고, 그리고 겉사람이라고 하는 외적인 것을 가지고 있다. 속사람은 천계의 형상에 일치하여 형성되고, 그러나 겉사람은 이 세상의 형상에 따라 형성되고 있다. 사랑의 선이나 믿음의 진리들 안에 있는 자들에게는 속사람은 개방적이고, 그리고 그것에 의하여 그들은 천계 안에 있다. 그러나 온갖 악들이나 그것에서 비롯된 거짓들 안에 있는 자들은, 속사람은 폐쇄적이고, 그리고 그 외적인 것에 의하여 그들은 오직 이 세상 가운데 있다. 이들이 바로 내적인 것이 결여된 외적인 것들 안에 있는 자들이라고 언급된 존재들이다.

 

사실은 이들은 내면적인 것들을 가지고 있지만, 그러나 그들에게 있는 내면적인 것들은, 이 세상에 있는 그들의 겉사람의 내면적인 것들이지 천계에 있는 속사람에 속산 내면적인 것이 아니다. 이와 같은 내면적인 것들은, 다시 말하면 내적인 것이 폐쇄된 겉사람의 내면적인 것들은 악한 것이고, 추악하고 불결한 것일 뿐이다. 왜냐하면 이런 작자들은 오직 이 세상이나, 자기 자신에게 속한 것만을 생각하기 때문이고, 그리고 이 세상이나 자기 자신에게 속한 것들만을 열망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들은 천계나 주님에 관해서는 전혀 생각하지 않고, 그들은 그런 것들을 열망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렇게 볼 때, 내적인 결여된 외적인 것이 뜻하는 것이 무엇인지 잘 알 수 있겠다.

 

이스라엘 민족들의 성품은 이러하였기 때문에, 그러므로 그들이 그들의 내면적인 것들이 폐쇄된 거룩한 외적인 것들 안에 있을 때, 그 이유는 이런 것들이 바로 역겹고, 불결하고, 추한 것이기 때문에, 다시 말하면 그들의 내면적인 것들은, 자기 자신이나 이 세상에 속한 것들로 채워졌기 있기 때문에, 그리고 또한 그들을 화나게 하는 자들을 미워하고, 증오하였고, 그들에 대한 잔인한 증오심을 가지고 있고, 그리고 잔악한 탐욕이나, 강탈 그 밖의 이와 비슷한 것들에 속한 그런 것들로 채워져 있기 때문이다. 이 민족이 이런 성품이었다는 것은, 신명기서 모세의 가사에서 잘 드러나고 있다. 신명기서 32장 12-43절은 여호와의 명령에 의하여 기술되었고, 예레미야에 의하여 두루 널리 기술되었고, 마지막으로는 복음서들에서 주님으로 말미암아 널리 기술되었다. 10429

게시글 공유 URL복사 cy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