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모양과 형상

하나님의 모양과 형상

교리나 예배는 기억지 안에 내재해 있는 선이나 진리에서 반드시 비롯되어야 한다.

  • 관리자 (ecclesias)
  • 2018-01-01 10:11:00
  • hit236
  • vote0
  • 119.207.135.45

교리나 예배는 기억지 안에 내재해 있는 선이나 진리에서 반드시 비롯되어야 한다.

 

 

교리나 예배가 선이나 진리에서 비롯된 것이 아니라면, 그리고 다만 기억지들에 비롯된 것이라면, 그것들은 생명에 속한 것들은 전무하다. 따라서, 교리나 예배는 기억들 안에 있는 선이나 진리로 말미암은 것이어야 하는 것이지, 선이나 진리에서 분리된 기억지에서 비롯된 것이 아니라고 하겠다.

 

그러나 극소수만이 여기의 경우가 어떠한 적인지를 이해하고 있다.

따라서 이 경우가 어떠한 것인지 설명하고자 한다.

외적인 기억, 즉 자연적인 기억에 속한 모든 것들을 “기억지‘라고 한다. 왜냐하면 거기에는 자연계에 있는 사물들의 기억을 가리키는 외적인 기억이 있고, 그리고 영계에 있는 사물들이 기억을 가리키는 내적인 기억이 있기 있기 때문이다.

(2469-2494.2831.5212.9394.9723.9841 참조)

 

내적이 기억에 각인 된 것은, 기억지들이라고 하지 않는데, 그 이유는 그것들이 사람에 생명에 속한 것들이 때문이다. 그러나 그것들은 믿음에 속한 진리들이나, 사랑에 속한 선들이라고 한다. 이런 것들이 기억들 안에 반드시 있어야 하는 것들이다. 왜냐하면 사람 안에는 겉사람이라고 하는 외적인 것이 있기 때문이고, 그리고 속사람이라고 하는 내적인 것이 있기 때문이다. 내적인 것은 반드시 외적인 것 안에 있어야 하는데, 그것은 마치 영혼이 그의 인체 안에 있어야 하는 것과 같다. 따라서, 속사람 안에 있는 것들은, 겉사람 안에 있는 것들 안에서 반드시 있어야 한다. 왜냐하면, 그 때 후자 안에는 영혼, 즉 생명이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만약에 거기에 내적인 것들이 없다면, 다시 말하면 속사람에 속한 것들이 없다면, 외적인 것들 안에는 결코 영혼이 존재하지 않는 것이고, 결과적으로 그것들 안에 결코 생명이 없다는 것이다. 사랑에 속한 선이나, 믿음에 속한 선은 내적인 것이기 때문에, 여기서 뒤이어지는 것은, 이 선은 반드시 외적인 것들 안에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따라서 이 선은 기억지에 필히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앞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기억지들은 수용 그릇이고, 말하자면, 내적인 것들의 그릇들이기 때문이다. 결과적으로 교리나 예배는 반드시 수용 그릇들, 즉 그릇들 안에 있는 있는 것들에서 비롯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수용그릇들 안에 있지 않는 것들은, 내적인 것들이 빈 것이나 결여된 것들이다.

 

더욱이 주지해야 하는 것은, 선에 속한 기억지들이 있다는 것과 진리에 속한 기억지들이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그것들 안에 있는 진리들은 다시 선에 속한 수용그릇들이라는 것이다. 왜냐하면, 믿음에 속한 진리들은, 사랑의 선에 속한 용기들이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이 주제의 예증이나 실증들은, 기억지들에 관해서 이미 설명된 내용이나 입증된 것들에서 잘 알 수 있겠다. 다시 말하면 기억지들은, 자연적인 사람 안에 있는 기억지에 속한 것이라는 것이고, 그리고 그 속사람은, 기억지들에 의하여 개방된다는 것이고, 그리고 그 기억지들은, 현명하기 위한 방법이라는 것, 그리고 때로는 그것들이 미치는 수단들이 된다는 것이고, 그리고 기억지들은 진리의 수용그릇들이고, 그리고 진리들은 선의 수용그릇이라는 것이다,

 

그리고 기억지들은 속사람을 섬기는 것들이라는 것이고, 그리고 외적인 기억에 속한 것들을 가리키는 기억지들이 생명에 속한 것들이 될 때, 그것들은 외적인 기억에서 사라지고, 그 대신 그것들은 내적인 기억에 각인 된다는 것이다. 그리고 인애의 선에서 비롯된 믿음들 안에 있는 사람들은 기억지들 위에 올리워진다는 것이고, 그리고 이것은 감관들에 속한 것들 위에 올리워진다는 것이고, 그리고 사람이 죽게 되면, 그 사람은 자신과 더불어 저 세상에 기억지들을 가지고 간다는 것, 다시 말하면 외적인 기억에 속한 것들을 가지만, 그러나 그 때 그것들은 침묵을 지키고, 활동하지 않는 다는 것이다. 9922

게시글 공유 URL복사 cy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