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모양과 형상

하나님의 모양과 형상

말씀에서 비롯된 조요의 가르침에 대하여.

  • 관리자 (ecclesias)
  • 2018-01-01 09:57:00
  • hit102
  • vote0
  • 119.207.135.45

말씀에서 비롯된 조요의 가르침에 대하여.

 

모든 사람은 누구나 그의 진리의 애정에 따라서 그리고 그것에 대한 열망에 따라서, 그리고 그것을 영접, 수용하는 능력에 일치하여 말씀으로부터 빛을 받고, 가르침을 받는다.

조요의 상태에 있는 자들은 그들의 속사람의 측면에서 천계의 빛 가운데 있다. 왜냐하면 진리들이나 믿음에 속한 선 안에 있는 사람들에게 빛을 비추는 것이 곧 천계의 빛이기 때문이다.

 

이와 같이 빛을 받고 있는 자들은 말씀의 내면적인 것들에 일치하여 말씀을 이해하고, 파악하고, 그리고 그들은 말씀으로부터 자기 자신을 위한 교리를 만들고, 그리고 그들은 말씀의 문자적인 뜻에 그것을 적용한다. 그러나 선에서 비롯된 진리의 애정 안에 있지 않은 자들은 그리고 이것으로 말미암아 현명하려는 열망 안에 있지 않은 자들은, 그들이 성경 말씀을 읽을 때, 조요이 상태에 비해서는 전혀 다른 장님의 상태에 있다. 왜냐하면 그들은 천계의 빛의 상태에 있지 않기 때문이고, 그들은 자연적인 빛이라고 하는 이 세상의 빛으로 세상적인 것들과 동의 하는 것들만을 보기 때문이다. 따라서 겉뜻이 내재해 있는 온갖 오류들로 말미암아, 그들은 진리들처럼 보이는 거짓들을 채택, 신봉한다. 이들의 대부분은 자기 자신을 위하여 말씀으로부터 교리를 세우지 못하고, 다만 문자적인 뜻에 머물러 있는데, 그 문자적인 뜻을 그들은 거짓들을 선호할 만큼 적용하는데, 특히 이런 것들은 자기 사랑이나 세상사랑에 동의 일치한다. 그러나 이런 성품이 아닌 자들은 그저 단순하게 그들의 교회에 속한 교리적인 것들을 확증하고, 그리고 이것들이 참된 것인지, 거짓된 것인지 관심도 없고, 또한 알려고 하지도 않는다.

 

이렇게 볼 때, 성경 말씀으로 말미암아 빛을 받는 자들도 있고, 장님이 상태에 있는 자들도 있다는 것이 명확하다. 다시 말하면, 천계적인 사랑들 안에 있는 자들은 빛을 받는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천계적인 사랑은 마치 스폰지와 같이, 천계의 진리를 영접, 수용하고, 흡수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런 것들은 자신들의 것과 전적으로 결합되는데, 그것은 마치 영혼과 육체의 결합과 같다. 그러나 다른 한편, 세상적인 사랑에 빠져있는 자들은, 장님이 된다. 그 이유는 이런 부류의 사랑은 스폰지와 같이 거짓들을 영접, 수용하기 때문이다. 그들은 역시 그것들을 자기 자신과 결합시킨다.

왜냐하면 선과 진리는 전적으로 짝이 맞고, 다른 한편 악과 거짓도 그와 같이 짝이 맞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악과 거짓의 결합은 지옥 자체를 가리키는 지옥적인 혼인이라고 부르고, 그리고 선과 진리의 결합을, 천계 자체를 가리키는 천계적인 혼인이라고 부른다.

 

말씀의 조요와 가르침의 근원이라는 것은, 그것의 첫째 근원에서 보면, 그것은 주님에서 발출하는 신령진리 자체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 세상에 내려온 그것의 다음의 근원에서 보면, 천계의 모든 것들에 맞게 조절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천계적인 사랑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성경을 읽을 때, 그 사람은 그것을 통해서 천계와 결합하고, 그리고 천계를 통하여, 주님과 결합한다는 것은 명확하다. 그리고 그것에 의하여 그 사람은 조요의 가르침을 받는다는 것도 명확하다.

 

그러나 사람이 이 세상적인 것을 가지고 성경을 읽을 때는 전혀 다르다. 그 사람에게는 천계와 결합은 결코 존재하지 않고, 따라서 그 사람은 조요나 가르침을 받지 못한다. 말씀을 통하여 천계와 이 세상의 합일이 있다는 것, 따라서 주님과 인류의 합일이 있다는 것은 9212.9216.9357항을 참조 바란다. 9382

게시글 공유 URL복사 cy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