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모양과 형상

하나님의 모양과 형상

영적인 교회에 속한 자들의 조요(총명)에 대하여

  • 관리자 (ecclesias)
  • 2018-01-01 09:50:00
  • hit105
  • vote0
  • 119.207.135.45

영적인 교회에 속한 자들의 조요(총명)에 대하여

 

영적인 교회에 속한 자들은 진리들이나 믿음에 대하여 불영명한 상태에 있다. 따라서 , 교회의 창시자들에 의해 믿음에 속한 진리를 시인하지만, 더 깊이 연구하지 아니하고, 중생하지 않고, 조요되지 않는다면, 진정한 진리를 찾지 못할 것이다.
이와 같은 일은 새로운 의지는 그 교회 안에서 수용된 진리와의 결합에 의하여 형성된 선 이외의 다른 선으로는 감동 될 수 없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그들 자신의 의지는 파괴 되었고, 그리고 새로운 의지는 총명의 영역에서 형성 되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들 자신의 의지가 총명의 영역에 존재한 새로운 의지에서 분리되면, 이것 안에 있는 빛은 미약하고, 희미한데, 이런 빛은, 태양에서 비롯된 한 낮의 빛에 비교된 달이나 별들에서 비롯된 한밤의 빛이라고 하겠다. 따라서 여기서 얻은 결론은 성경에서 속뜻으로 "달"은 영적인 사랑에 속한 선을 뜻하고, "태양"은 천적인 사랑에 속한 선을 뜻한다는 것이다.

영적인 교회에 있는 경우가 그와 같이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에게서 믿음이 교회의 본질적인 것이고, 인애가 본질적인 것이 아니라는 것은 전혀 이상한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그리고 역시 그들은 인애의 교리를 가지고 있지 않다는 것이 전혀 놀라운 일이 아니다는 것이다.
말씀에서 비롯된 그들의 교리적인 것들은 생성될 수 있고, 그리고 탐욕들이나 정욕들을 선호하는 것들은 쉽사리 배울수 있다. 따라서 거짓된 것은 참된 것을 대신하여 채택될 수 있었다.
이러한 예들은 유대 사람들의 교리적인 것들이나 소시니언주의 자들이나 그 밖의 많은 자들의 교리적인 경우가 되겠다

그러나 만약에 교리가 속뜻에서 형성되었다면, 그렇지는 않았을 것이다.
속뜻은 지금까지 알려진 것과 같이, 겉뜻(문자적인 뜻)안에 숨겨져 있을 뿐만 아니라, 문자적인 뜻에 속한 수많은 장절들에서 아주 올곧게 대조한 것에서 얻은 결과이고, 그리고 그들의 총명에 대하여, 주님에 의하여 조요된 사람들이 분명하게 판별한 것에서 얻은 결과가 속뜻이다.
왜냐하면 조요된 총명은 비록 그것이 본질적으로 진정한 진리들에 관해서 올곧게 판단하지 못한다 해도, 자신 안에 있는 외현적인 진리들과, 진정한 진리 사이에서 명확하게 분별하고, 특히 온갖 거짓들과 진리들 사이에서 아주 명료하게 분별한다.

그러나 만약에 주님사랑과 이웃사랑이 교회에 속한 으뜸되는 것이고, 본질적인 것이다는 사실을 믿지 않는다면, 총명은 결코 빛을 받을 수 없다. 만약에 그 사람 자신이 주님사랑과 이웃사랑의 교회의 으뜸되는 것들 안에 있다면, 이런 것들의 시인들에서 진전하는 사람은 헤아릴수 없는 진리들을 보고, 이해할 것이다. 아니, 그 사람은 그 자신에게 숨겨져 있던, 정말 수많은 비밀스러운 것들까지도 볼 것이다. 이러한 사실은 주님에서 비롯된 조요의 계도에 일치한 내면적인 시인에서 비롯된다. 7233

게시글 공유 URL복사 cy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