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모양과 형상

하나님의 모양과 형상

중생의 순환에 관하여

  • 관리자 (ecclesias)
  • 2018-01-01 09:25:00
  • hit155
  • vote0
  • 119.207.135.45

중생의 순환에 관하여

 

성경에서 눈으로 보고, 귀로 듣는 다는 것은 사람이 내적으로 지각한다는 것들 가리킨다.
그것은 눈이나 귀를 통하여 생각에로, 따라서 이해에 들어오는데, 그것은 생각은 이해에 속한 것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만약에 그것들이 애지중지 여겨지는 그것들이라면, 그것들은 의지에 들어가고, 그리고 의지에서 이해에 속한 방법에 의하여, 입에 속한 언어에 들어가고, 또한 육체의 행위 안에 들어간다.
이러한 사실은 자연적인 사람을 통하여, 그의 영적인 사람에게, 그리고 이것에서 다시 이 세상에 들어간다는 이 세상 안에서부터 밖으로 순환하는 것들의 순환과정이다.

그러나 주지 하여냐 할 것은 이 순환과정은 사람의 생명에 속한 극내적인 것을 가리키는 의지로 말미암아 제정되었다는 것이고, 그리고 그것은 거기에서 시작하고, 그리고 이것으로 말미암아 성취한다는 것이다.
선 안에 있는 사람의 의지는 비록 그것이 그와 달리 나타나 보여지지 않는다고 해도, 천계로 부터 주님에 의해 지배된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거기에는 영계로 부터 자연계에 입류하는 입류가 있기 때문이고, 따라서 속사람을 통하여 그의 겉사람에 유입하는 입류가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 역을 아니다. 왜냐하면 속사람은 천계에 있지만, 그러나 겉사람은 이 세상에 있기 때문이다.

이 순환과정이 사람의 생명의 순환이기 때문에, 그러므로 사람의 중생과정에서 사람은 이것에 동일한 것에 일치하여 중생한다. 그리고 사람이 중생하였을 때, 그 사람은 그것에 일치하여 살고, 행동한다. 그러므로 사람이 중생하는 동안, 믿음이라고 여기는 진리들은 시각과 청각을 통하여 주입되고, 그리고 이런 진리들은 그의 자연적인 사람의 기억 안에 이식, 활착된다. 이 기억에서 부터 그것들은 물러나, 이해에 속한 생각에게로 들어가고, 그리고 그 사랑 받는 것들은 의지에 속한 것들이 된다. 그리고 그것들이 의지에 속한 것들이 되는 것에 비례하여, 그것들은 생명에 속한 것들이 된다. 왜냐하면 사람의 의지는 그의 진정한 생명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것들이 생명에 속한 것들이 되는 것에 비례하여, 그것들이 애정에 속한 것들이 되고, 따라서 의지 안에 있는 인애에 속한 것이 되고, 이해 안에 있는 믿음에 속한 것들이 된다. 그 뒤 그 사람은 인애에 속한 생명이나 믿음에 속한 생명을 가리키는 이 생명으로 말미암아 말하고 행동한다.
의지에 속한 인애로 부터 입의 언어가, 그리고 역시 몸에 속한 행동이 나온다. 그리고 이 양자는 이해에 속한 길과 따라서 믿음에 속한 길에 의하여 나온다.
이상에서 볼 때, 사람의 중생의 순환은 일반적으로 그의 생명의 순환과 같다고 하겠다. 그리고 또한 그것은 마찬가지로 주님으로부터 천계를 통하여 나오는 입류에 의하여 의지 안에 만들어진다고 하겠다.

따라서 여기서 얻은 사실은 중생과정에 있는 사람들에게는 두 상태가 있는데, 첫째 상태는 믿음에 속한 진리들이 이식되고, 그리고 인애의 선과 결합하는 것이고, 둘째 상태는 그 사람이 믿음에 속한 진리들에 의하여, 인애의 선으로 말미암아 말하고, 그리고 그것들에 일치하여 행동하는 것이다. 따라서 첫째 상태는 자연적인 사람을 통하여 이 세상에서 영계로, 따라서 천계로 들어가고, 그리고 그 둘째 상태는 영적인 사람을 통하여 천계로 부터 자연계, 따라서 이 세상으로 들어간다. 앞에서 언급 한 것과 같이, 영적인 사람, 즉 속사람은 천계에 있고, 자연적인 사람, 즉 겉사람은 이 세상에 있다. 이 순환은 사람의 중생의 순환이고, 그리고 결과적으로는 사람의 영적인 삶의 순환이다. 중생과정에 있는 사람의 중생의 두 상태에 관해서는 9274항을 참조 바란다.

이미 언급된 것에서 볼 때, 주님의 인성의 영광화에 관한 몇몇개념이 형성 될 수 있겠다. 왜냐하면 주님께서 그분의 인성을 영화 하듯이, 주님께서는 사람을 중생시키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이미 자주 언급 하였듯이, 사람의 중생은 주님의 영광화의 하나의 형상이라는 것이다. 이렇게 볼 때 얻은 사실은 주님의 영광화의 첫째 상태는 그분의 신령진리로 완성하는 것이고, 그리고 그것을 그 분 안에 존재하는 신령선과 합일 시키는 것이다. 그리고 둘째 상태는 신령진리를 통하여, 신령선을 말미암아, 행동하는 것이다. 왜냐하면 천계와 교회는 주님의 신령선에서 발출하는 신련진리를 통하여 세워지고, 그리고 이것을 통하여 교회에 있는 모든 사람은 중생하기 때문이다. 10057

게시글 공유 URL복사 cy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