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모양과 형상

하나님의 모양과 형상

망상들이 무엇인지에 대하여.

  • 관리자 (ecclesias)
  • 2017-12-30 15:36:00
  • hit93
  • vote0
  • 119.207.143.31

망상들이 무엇인지에 대하여.

진리 안에는 있지만, 선 안에는 있지 않은 자들이 선에 관해서 추론하고, 그리고 가장 낮을 본성에서 비롯된 망상들로 부터     진리들에 관해서 추론한다.
다시 말하면, 진리 안에 있지만, 선 안에 있지 않은 자들은 가장 낮을 본성에서 비롯된 온갖 망상들이나, 미망들에 빠져 있는 자들은, 그의 육신을 제외하면, 사람 안에 살아 있는 어떤 것이 있다는 것을 전혀 믿지 않고, 그리고 사람이 죽으면 그가 자신의 육신을 다시 받지 않는 한, 그가 다시 소생 할 수 있다는 것을 믿지 않는다.

만약에 그들에게, 사람이 육신 안에 살고 있는 그리고 사람이 죽을 때 주님에 의하여 다시 소생하는 내면적인 사람이 존재 한다는 것이나, 그리고 소생된 사람은 영들이나 천사들이 가지고 있는 것과 같은 몸을 지닌다는 것이나, 그리고 그 사람은 보고, 말하고, 듣고, 그리고 다른 사람들과 교제하고, 그리고 그 사람 자신에게도, 하나의 사람과 똑 같이 보이며, 그것은 마치 이 세상에서 사람이 하는 것과 꼭 같다는 것 등이 일러지면, 그들은 그것을 전혀 이해할 수도, 파악할 수도 없다.

가장 낮은 본성에서 비롯된 온갖 망상이나 미망들은 그들로 하여금 그런 일들은 전혀 불가능한 것이다고 믿게 하는데, 그것의 주된 이유는 그들이 그들의 육신의 눈으로는 그것들을 보지 못하기 때문이다.

더욱이 이런 부류의 사람들이 영이나, 영혼에 관해서 생각하게 되면, 자연계에서 가시적인 것들을 제외하면, 그것에 관한 그 어떤 개념이나, 생각도 가지고 있지 않다.
여기서 부터 그들은 영이나 영혼이 단순한 숨이고, 공기에 불과하고, 에텔에 지나지 않는 것으로 또는 하나의 불꽃과 같은 것으로 여긴다.

그리고 몇몇은, 그것이 다시 육신에 결합할 때까지 거의 어떤 생동력을 가지고 있지 않은 단순한 생각하는 능력이라고 여긴다.
그들이 이런 식으로 생각하는 이유는 그들에게 내면적인 것들은 어둠이나 흑암에 있고, 다만 외적인 것들의 밝음 안에 있기 때문인데, 이러한 사실은 그들이 많은 오류들 속으로 쉽게 떨어진다는 사실을 보여 주고 있다.

왜냐하면 만약에 육체가 어떻게 다시 결합할 것인가에 대해서만 생각한다면, 그리고 이세상의 멸망에 관해서, 그리고 수세기 동안 쓸데없이 기다리고 있다는 것에 관해서, 짐승들도 사람들과 같은 생명을 가지고 있는 것에 대해서, 또 죽은 사람은 누구도 나타나서, 그들의 생명의 상태에 대해서 알려주지 않았다는 것에 관해서, 다시 말하면 그들이 이런 것들이나 저런 것들에 관해서 생각 할 때, 그들은 부활의 신념에서 아주 쉽게 후퇴하기 때문이다. 이밖에도 여러 예들이 있겠다.
이 이유는 그들이 선 안에 있지 않고, 선을 통한 빛 안에 있지 않기 때문이다.6400

게시글 공유 URL복사 cy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