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모양과 형상

하나님의 모양과 형상

사람의 양심에 들어온 천사들의 입류에 대하여.

  • 관리자 (ecclesias)
  • 2017-12-30 15:17:00
  • hit130
  • vote0
  • 119.207.143.31

사람의 양심에 들어온 천사들의 입류에 대하여.

 

사람의 양심에는 천사들이 작용하는 터전이 있다. 

이 터전은 사람의 내면적인 것 안에 존재한다. 

양심은 이중으로 되어 있는데, 하나는 내면적이고, 다른 하나는 외면적이다. 

내면적인 양심은 영적인 선과 영적인 진리에 속한 것이고, 외면적인 양심은 정의와 공평에 속한 것이다. 

 

오늘날 후자의 양심은 많은 사람들에게 존재 하지만, 그러나 전자의 양심인 내면적인 양심은 거의 사람들에게 존재하지 않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외면적인 양심을 지니고 있는 자들은 저 세상에서 구원을 받는다. 왜냐하면 만약에 그들이 선한 것이나 참된 것에 반대되는 행동을 한다면, 정의로운 것이나 공평한 것에 반대되는 행동을 한다면, 그들은 내적으로 괴로움이나 고통을 받는 성품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와같은 일도, 그들이 명예, 재물, 영예의 상실을 입었기 때문에 고통을 받은 것이 아니고, 오히려 그들은 선이나 진리에 반대되는 행동을 하였기 때문에, 정의와 공평에 어긋나는 행동을 하였기 때문에 고통을 받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와 같은 양심이 존재하지 않는 곳이면, 거기에는 가끔은 양심을 속이는 매우 낮은 성질에 속한 것만 있을 것이고, 그리고 또한 이런 것들에 속한 사랑에서가 아니고 다만 자기 자신이나 자기 자신의 영예나 이익을 목적해서 참된 것이나 선한 것을, 그리고 정의로운 것이나 공평한 것에 사람들을 인도하는 매우 낮은 성질에 속한 것들만 있을 것이다. 

 

이러한 인물들은  자신들에게 불리 한것들이 그들에게 닥쳐오면, 고통이나 괴로움을 받는다. 그러난 이런 양심은 진정한 양심이 아니다. 

그 이유는 그것은 자아애나 세간애에 속한 것이기 때문이고, 그리고 그 양심 안에는 하나님 사랑이나 이웃사랑에 대한 것은 전혀 존재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저 세상에서 그것은 자기 자체를 나타내지 못한다. 

 

이런 부류의 사람은 순수한 양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과 같이 매우 뛰어난 일들을 역시 수행할 수 있다. 

왜냐하면 겉모양에서는 비슷한 방법으로 행동하는데, 그것은 다만 자신들의 영예나 명성 따위를 목적해서는 그렇게 행동할 뿐이고, 그러므로 그들이 이런 것들의 상실에 대하여 두려우면 그럴수록 그들은 자신들의 이웃이나 국가에 속한 공공의 의무를 더욱 잘 수행한다. 이런 거짓된 양심 안에 있는 자들은, 심지어 양심이 무엇인지 알지 못하고, 다른 사람들에 의하여 그것이 무엇인지 그들에게 일러지면, 그들은 그것을 조소하고, 그리고 그것을 어리석은 짓의 결과나 정신이상자의 결과라고 치부해 버린다. 

 

이러한 것들은 입류의 경우가 어떤 것이지 알게 하기 위하여, 다시 말하면 양심은 천사들이 들어오는 터전이다는 것이나, 그리고 사실은 거기에 있는 선이나 진리에 속한 애정들에, 또는 정의나 공평에 속한 애정들이 천사들이 입류하는 터전이다는 것을 잘 알 수 있다. 

 

그리고  이런 식으로 천사들은 그 사람들 사로잡는 다는 것이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유의 상태에서 그 사람을 사로잡는 다는 것이다. 6207

게시글 공유 URL복사 cy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