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모양과 형상

하나님의 모양과 형상

정동(애정. Affection)이나 마음에서 비롯된 인애(仁愛)가 선행(善行)들 안에 존재하지 않는다면 그것들은 인애에 속한 선행들이 아니다.

  • 관리자 (ecclesias)
  • 2017-12-30 14:31:00
  • hit168
  • vote0
  • 119.207.143.31

정동(애정. Affection)이나 마음에서 비롯된 인애(仁愛)가 선행(善行)들 안에 존재하지 않는다면 그것들은 인애에 속한 선행들이 아니다.

 

천계에 있는 극내적인 천계(the inmost heaven) 또는 삼층천(the third heaven)은 이노센스(純眞無垢.innocence) 안에 있는 자들로 이루어져 있다.

왜냐하면 그들은 주님 사랑 안에 존재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주님께서는 이노센스 자체이기 때문에 따라서 주님 사랑 안에 있기 때문에 거기에 있는 자들은 이노센스 안에 있기 때문이다.

 

비록 그들이 천계들 안에 존재하는 모든 자들 중에서 가장 현명한 자 들이라고 해도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들은 다른 자들에게는 마치 어린아이처럼 보인다. 왜냐하면 어린아이들이 이노센스에 존재하기 때문이고, 그리고 성경 말씀에서 “어린 아이들”은 이노센스를 표의 한다는 바로 그 이유이다.

 

천계에 속한 극내적인 것이 이노센스이기 때문에 따라서 천계에 있는 모든 것들로서의 내면적인 것은 반드시 이노센스 안에 있어야만 한다. 이것은 함께 존재하는 것들에 관계하는 계속적인 것들과 같고, 또한 그들로 말미암아 존재하는 것들과의 관계에서 계도들에 의하여 서로서로 분별 되는 것과 같다.

왜냐하면 동시적으로 존재하는 모든 것은 계속적인 것에서 생겨 나기 때문이다.

전자가 후자고 말미암아 존재할 때 부분적인 것들 자체는 계도들에 의하여 먼저 분별되고 있는 것과 똑 같이 동일한 질서 안에 자리잡고 있다.

 

예를 들어 설명한다면 목적(目的. end), 원인(原因. cause). 결과(結果. effect)는 계속적인 것 안에 그리고 서로 분별되는 것 안에 존재하고 그리고 그것들이 함께 존재할 때 그것들 자체는 극내적인 것으로서 목적으로 중간적인 것으로써 원인으로 그리고 가장 외적인 것으로서의 결과로 똑 같은 질서 안에 존재한다. 결과는 함께 공존하는 것이고 그리고 또한 만약에 그것 안에 원인이 없고 그리고 원인 안에 목적이 존재하지 않는다면 거기에 결과가 결코 존재 할 수 없는 그런 성질의 것이다.

 

그 이유는 만약에 결과(結果)에서부터 원인(原因)을 제거 한다면 결과(結果)를 파멸시킬 것이고 원인(原因)에서 목적(目的)을 제거 한다면 또한 결과는 파멸 될 것이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원인은 그것이 원인이 되게 하는 것을 목적에서 취하기 때문이고 결과는 그것을 결과로 만드는 것을 원인에서 취하기 때문이다.

 

영계에서도 역시 그와 똑같다.

마치 목적, 원인, 결과가 서로서로 분별 되는 것과 같이 영계에서도 주님 사랑(love to the Lord), 이웃을 향한 사랑(인애. charity), 그리고 인애에 속한 선행(the works of charity)들도 서로서로 분별된다. 이들 셋이 하나가 되고 함께 존재 할 때 첫째는 반드시 둘째 안에 존재해야 하고 둘째는 반드시 셋째 안에 존재해야 한다.

 

선행들 안에는 인애에 속한 것이 반드시 존재해야 한다. 만약에 정동이나 마음에서 비롯된 인애가 선행들 안에 존재하지 않는다면 그것들은 인애에 속한 선행들이 아니다. 그리고 하나님 사랑이 인애 안에 존재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인애가 아니다. 그러므로 만약에 사람이 내면적인 것을 제거한다면 외면적인 것은 무너지고 말 것이다. 왜냐하면 외면적인 것은 내면적인 것으로 말미암아 질서 안에 존재하고 또 존속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와 같은 사실은 이노센스(純眞無垢)의 경우에도 똑 같다.

이것은 주님 사랑과 하나가 된다. 그리고 그것 즉 주님사랑이 인애 안에 존재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인애가 아니다.

결론적으로 이노센스안에 존재하는 인애(仁愛)가 인애에 속한 선행(善行)들 안에 존재하지 않는다면 그것들은 인애에 속한 선행들이 아니다. 그러므로 여기서 얻은 결론은 이노센스(純眞無垢 )는 천계뿐 아니라 영적으로 天界에 존재하는 모든 자들 안에 반드시 있어야 한다(AC5608)

 
게시글 공유 URL복사 cy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