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모양과 형상

하나님의 모양과 형상

구원받을 사람과 구원받지 못할 교회에 속한 사람들의 진리들과 믿음의 선들 차이.

  • 관리자 (ecclesias)
  • 2017-12-19 19:52:00
  • hit321
  • vote4
  • 119.207.135.45

구원받을 사람과 구원받지 못할 교회에 속한 사람들의 진리들과 믿음의 선들 차이.

 

교회에 속한 사람들, 그리고 구원 받음 사람들의 진리들이나 믿음의 선들과, 교회에 속한 사람들, 그리고 유죄판결 받은 사람의 진리들과 믿음의 선들 사이에 차이가 무엇인지 간략하게 설명하고자 한다.

 

교회에 속해 있고, 그리고 구원 받음 사람들의 진리들이나 믿음의 선들은 인애의 선에서 비롯되었다.

그리고 인애의 애정이 영적인 것 자체이기 때문에, 이런 진리들이나 선들도 영적인 것이고, 그리고 그것들은 주님으로 부터 천계를 통해서 입류한다. 왜냐하면 그것들을 영접, 수용한 자들의 내면적인 것들은 천계를 향해 열려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교회에 속해 있고, 그리고 정죄 받은 사람들의 진리들이나 선들은 인애의 선에서 온 것이 아니고, 따라서 영적인 것이 아니다. 사실 그것들은 천계를 통해서 받지만, 그러나 차가운 상태나, 짙은 흑암의 상태에 수용된다.

차가운 상태에서 수용된 것은 거기에 인애의 선이 없기 때문이고, 짙은 흑암의 상태에 수용되는 것은 그들이 그것들을 수용하는 수단을 가리키는 빛은, 말하자면 한 겨울의 빛과 같은데, 이 빛은 천계의 빛과 비교하면 짙은 어둠이다.

그리고 또한 그들의 내면적인 것들은 천계를 향해 열려 있지 않자만, 그러나 세상을 향해 열려 있고, 그들은 천계에서 비롯된 진리와 선의 입류를 그 세상 쪽으로 결정한다.

 

이런 일로 인하여 그들이 선이나 믿음에 속한 것을 가지고 있는 개념들은 단순한 자연적인 것이 되고, 아니, 물질적인 것이 되고 마는데, 영계에서 그런 것들은 아주 추한 것으로 드러내고, 사람이 가지고 있는 것과 전혀 다르지 않은 형태을 보여 준다.

 

그러나 교회에 속해 있고, 그리고 구원 받은 자들의 진리나 믿음의 선의 개념들은, 비록 그것들이 이 세상에 있는 물질적인 것들 안에서 끝난 것 같이 보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그것들에서 분리 되어 있다. 왜냐하면 그들은 그것들에서 고양되어 있기 때문이다.

영계에서 이런 사람들의 개념들은 아주 아름다움 것을 드러내고, 사람에 속한 것과 닮을 것을 가지고 있다.

이것이 겉모양에서는 다시 말하면 대화나 설교에서는 그것들이 매우 비슷하게 보이지만, 그것의 차이이다.

 

이와 같은 차이의 원인은 다름 아닌 생명이다.

왜냐하면, 인애에서 비롯된 삶의 선이 진리의 수용 그릇인 총명적인 것에 입류 할 때, 그것은 선들이나 믿음의 진들에 관하여 아주 아름다운 개념들을 형성하기 때문이다. 이에 반하여, 이에 정 반대되는 삶의 악이 총명적인 것들에 입류 할 때, 그것은 선들이나 믿음의 진리들의 측면에서 아주 추한 개념들을 형성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런 개념들은 천계에서 시인 되지도 않는다. 7506

 

 

게시글 공유 URL복사 cyworld